여행지 선택..

여행 2017. 3. 29. 01:06

여행지 선택


누님들하~!

우리 남매 여행 계획을 대략 세워 봤어요. 보시고 의견들 많이많이 주세요..


여행지 기준

 

내가 생각하는 여행지의 선택 기준은 이렇다

 

-     한국 사람 많이 가지 않는 곳: 현실에서 지겹게 본다. 다른 세상에서 사는 사람들과 섞여서 잠깐이라도 살아보자

-     유명 관광지 아닌 곳: 훌륭한 풍경이 있는 곳, 문화재, 쇼핑 공간이 곳이 아닌 곳, 사람들이 살아가는 곳, 사람 냄새 나는 곳, 이를테면 시장, 공원, 일상의 공간들

-     잘 알려지지 않은 곳: 새로운 곳을 가보자. 나는 유니크하니까. 알려진 곳은 가보지 않아도 충분히 그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고 간접적으로 체험도 할 수 있다.

 

그렇게 하여 물망에 오른 몇 가지 여행지

 

1.    필란드 헬싱키: 원래는 발틱 3(리투아니아, 라트비아, 에스토니아)를 가기 위한 항공편을 알아보다가 대부분의 항공편이 헬싱키를 경유하게 되서, 헬싱키가 여행 물망지로 오르게 됨. 여행 일정은 헬싱키나 근처 소도시의 집을 단기간 렌탈(AirBnB)해서 그곳을 거점으로 주변을 둘러보는 여정

2.    발틱 3국 중 라트비아, 에스토니아를 둘러보는 여정 : 에스토니아의 탈린에서 시작하여 라트비아의 리가까지 가보자. 리투아니아의 빌뉴스까지는 1주일 여정에서 너무 긴 이동 거리다. 한 지역에서 이틀밖에 머물 수 없으니. 그리고, 빌뉴스는 결정적으로 이미 가 본 도시다. 탈린에서 3, 리가에서 3일 정도 체류하면서 그들의 삶을 들여다 보자.

3.    말레이시아 코타카니발루: 말레이시아의 동편에 있는 보르네오섬의 서북쪽 해안 지대. 이 지역은 대부분 자연 경관을 보는 여행 코스일 것 같다. 필란드와 발틱3국에 비해 여행 경비가 저렴하다. 1주일 여정이면 충분한 휴식이 될 것이다.

4.    브루나이: 코타카니발루가 감싸고 있는, 지구 상에 몇 남지 않은 왕정국가. 후진국은 아니며 석유와 천연가스로 인해 우리나라 보다 잘 산다. 국립공원과 현대적인 휴양 시설을 즐길 수 있다


1번 헬싱키 주변,      2번: 탈린에서 리가로 이어지는 여정


어.. 3번과 4번이 바뀜. 브르나이 지역, 코타카니발루 지역


코타카니발루 지역


브르나이 지역



여행 기간

-     대략 68일 정도의 일정. 토요일 출발하여 그 다음 주 일요일 도착 일정.

-     상황에 따라 다른 공휴일을 끼워 10일 정도의 일정으로 할 수도 있음.

-     코타카니발루와 브루나이라면 45일 일정도 괜찮을 듯.

 

여행 비용

-     필란드 헬싱키, 발틱3국 여행은 대략 항공료 80만원, 체제비 70만원 정도해서 약 150만원으로 예상.(1인당)

-     코타카니발루, 브루나이는 패키지 여행 상품으로 가는 것도 고려해 볼 만하고 코타카니발루는 50~70만원대의 패키지 상품이 꽤 있고, 브루나이는 약 80~100만원대 형성대고 있음. 브루나이 좀 비쌈.

 

여행 시기

-     2: 작은 누나 방학 기간이라 시간적 여유가 있어 가장 물망에 오름. 터키도 이때 갔으니.. 단, 필란드나 발틱 3국은 위도가 높아 2월에 여행하기에 적당하기 않다. 필란드와 발틱 3국은 5~6월이 좋을 듯 하다. 코타카니발루와 브르나이는 열대 기후이므로 이 시기면 좋은 시기이다.

-     5~6: 필란드와 발틱3국을 여행하기 좋은 시기. 그러나, 누님들의 일정을 맞추기 힘들 것 같은데, 미리 계획하고 1주일 정도 시간 준비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 않을까?

-     7~8: 성수기. 가급적 피하자.

-     10~11: 물망에 오른 4곳 모두 여행할 수 있는 좋은 시기. 남매계 2년이 2018년 여름에 마무리 되니 그 해 가을에 얼마쯤 더 모아서 가면 되지 않을까?

 

전체적으로 총평하자면, 필란드와 발틱3국은 터키 여행처럼 몸은 좀 피곤하겠지만 그곳 사람들이 살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고 여행의 진미를 느낄 수 있을 듯 하다. 코타카니발루와 브르나이는 비교적 휴양의 의미가 강하고 여행 일정으로 강행군하지는 않을 것 같네. 아마 패키지 상품을 이용할 가능성이 크다.

 

필란드와 발틱3국은 AirBnB를 통해 집 자체를 렌탈하려고 하고, 그러면 호텔보다 저렴한 숙소에서 아침과 저녁을 해 먹을 수도 있고(몇 식은 그렇게 해 보는 것도 좋은 것 같네.), 차량을 렌탈해서 돌아다니는 것이 좀더 경제적이고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일 수도 있네요. 탈린에서 렌탈해서 리가에서 반납하고 돌아오는 여정이 될 수도 있겠네요. 이래저래 생각만 많네.

 

대략 여행 계획은 이렇습니다.


누님들하~! 생각들 해보시고, 의견들 주세요.

 

 


Posted by 수.달
,